멘탈레터 (930명)
멘탈레터란?

📌멘탈레터 제016호 2468

불안함을 극복하는 법

새로고침: 방명록

우리 팀은 여러분들이 남겨주는 방명록에 진심입니다. 힘들 때마다 새로고침을 해봅니다. 그리고 새로운 방명록이 올라오면 신이 나서 읽습니다. 그렇게 힘을 얻고 또 한 걸음 나아갑니다.
최근에 저처럼 되고 싶다는 학생의 메시지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메시지를 받고 한동안 생각에 잠겼습니다.
누군가의 롤모델이 되는 것은 기쁜 일인 동시에, 뭐랄까.. 조금은 무섭기도 한 일입니다. 그렇게 깊은 생각에 잠겨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나처럼는 어떤 사람일까?
그리고 내가 이끌고 있는 나의 은 어떤 팀일까?

전부 무료로 공개하는 이유

지난주에 우리 팀은 어느 때보다 바빴습니다. 일주일 중 6일을 만나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회의를 하지 않는 시간에는 회의 때 결정된 사안들을 바탕으로 필요한 작업을 하는 것에 몰두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위해 이렇게 진심을 다해 일하는 것일까? 우리는 무엇을 하는 사람들일까? 곰곰이 생각해 보았고 머릿속에 한 문장이 떠올랐습니다.
우리는 FAN을 모으는 사람들이다
사람들을 모으는 여러 가지 방식이 존재하지만, 그중에 가장 힘들면서도 보람찬 일은 진심으로 응원해 주는 팬을 모으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이 어려운 길을 가기로 결심한 것은, 이 길이 충분히 가치 있는 일이라 여겼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철학은 여러분이 곧 만나게 될 PAINKILLER에도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더블 클릭 후 확대가 가능합니다
강좌와 교재 전체를 무료로 공개하는 이유 FAN들은 아맞다가 제시하는 방법을 통해, 아맞다는 FAN들이 보내주는 후원을 통해. 우리는 이렇듯, 성장해나가는 방식이 남들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진심을 다해 응원하며 기다리겠습니다.
FAN과 고객을 나누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한정된 시간은 가치를 지닙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저희의 FAN이 되기 전까지는 여러분의 시간이라는 소중한 가치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충분히 만족한 후에 FAN이 되셔도 늦지 않습니다.

응원은 긍정이 아닙니다

고3 첫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좌절했던 순간. 서울대를 자퇴하며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 모든 것을 내려놓고 고향을 떠나 다시 서울로 올라갔던 순간. 원하는 결과를 이루어 내지 못하고 다시 내려온 순간.
돌이켜 보면, 나는 내 인생의 어떠한 순간에도 나의 팬이 아니었던 순간이 없었다. 내가 지금껏 지나온 모든 과정과 내가 이뤄낸 모든 결과는, 그 과정 과정마다, 그 결과 결과마다 나를 응원해 준 나 자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렇다고 모든 응원이 긍정은 아니었다. 때론 나 스스로를 채찍질했다.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며 몰아붙인 적도 있다. 하지만 의심한 적은 없다. 이 모든 것이 진심으로 나를 향한 응원이라는 것을 알았기에. 그래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었다.
지금 여러분의 모습은 어떠한가요? 여러분의 모습은 스스로를 응원하고 있나요?

내진 설계: 흔들림과 불안함

어떠한 외부 충격에도 절대로 흔들리지 않도록 설계된 건물이 있습니다. 큰 규모의 지진이 일어났을 때 이 건물은 어떻게 될까요? 그 설계대로 흔들리지 않고 결국 무너지게 됩니다. 어떠한 손상도 입지 않으려다 모든 것이 무너지게 되는 것이죠.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은 모두 소중합니다. 그런데 그 소중함이 어떠한 상처도 입지 않게 자신을 감싸는 것을 의미하면 안 됩니다. 이러한 오해가 여러분이 성장이라는 낯선 세상으로 내딛는 발걸음을 주저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오해는 심지어 수능날 스스로 자신을 무너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흔들려야 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흔들림이 곧 불안함이고, 그 불안함은 곧 두려움이 됩니다. 때로는 본인의 이득을 취하기 위해 여러분을 두렵게 만들어 흔드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멘탈레터가 존재합니다. 어떻게 흔들려야 무너짐을 막을 수 있는지를 세세하게 알려주는 설계도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 설계도를 읽으며 내진설계를 해나가면 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스스로의 진정한 팬인 가요? 불확실한 수험생활을 헤쳐나가며 스스로를 응원하고 있나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순간들을 맞이할 때, 그저 자책하며 스스로를 깎아내리는 것이 아니라, 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겠다는 결심을 한 적이 있나요?
응원할 결심.
나의 흔들림조차 응원할 결심.
무너지지 않는 법은 버티는 것이 아닙니다. 흔들려야 무너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흔들림 속에서 중심을 잡는 법을 배워나가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들려주어야 할 이야기는 바로 이러한 이야기입니다.

더 큰 우리의 이야기

여러분의 내진설계도가 될 멘탈레터는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그 목적은 우리가 어떠한 사람들인지에 잘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FAN을 모으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여러분을 우리의 FAN으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을 해나갈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유도 마찬가지이죠. 인스타라는 공간에서 우리는, 여러분이 남겨준 방명록을 함께 읽을 것이고, 이전에 여러분이 남겨준 고민들에도 하나하나 답을 하며 더 큰 우리(여러분+아맞다 팀)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물론 이 일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모든 것을 세팅해 놓은 계정이 하룻밤 사이에 정지되어 공개를 미룬 일도 있었습니다.. 분명 흔들렸지만, 흔들린 덕분에 그래서 더 나은 모습으로 여러분께 공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계도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은 학생들만 팔로우해 주셔도 만족합니다.
그리고, 멘탈레터 다시보기가 주말 사이에 또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거의 모든 지나간 멘탈레터를 신청해야 다시 볼 수 있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든 지나간 멘탈레터를 바로 볼 수 있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흔들리다 못해 주저앉고 싶은 순간이 분명 찾아올 거예요. 여러분들이 남겨준 방명록을 새로고침하며 힘을 얻는 우리는, 매주 멘탈레터 다시보기를 새로고침하겠습니다. 흔들리는 법을 읽으러 오세요. 스스로 응원하는 법을 알아가고 저희 팀의 응원 또한 받아가세요.
여러분 자신을 여러분의 팬으로 만드세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어떠한 힘듦 속에서도 스스로를 응원하고, 또 기대하는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이 실패에 조금 더 관대해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 번의 실패가 좌절이 아닌 또 다른 도전의 발판이 되어주는 세상이 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다면, 잠시 멈춰 생각해봅시다.
라는 작은 세상부터 그렇게 만들어 가보면 어떨까요?
여러분이 보낼 이번 한 주도 진심으로, 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AMATDA Less Pain, Yes Gain.

 멘탈레터 방명록 (PICK)

 멘탈레터 방명록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