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레터 (836명)
멘탈레터란?
🔑

(1) 단어 암기로부터의 해방

작성일: 23. 08. 15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종이

영어 공부가 세상에서 제일 재미없는 줄 알았는데 공부법 영단어편을 보고서 공부가 재밌어졌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제 우울증이 거의 다 나았다고 하시던데, 알려주신 공부법으로 몰입하고서부터 상태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 _전O림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종이가 뭔지 알아?
상담하다가 학생들이 단어와 관련해 고민을 털어 놓을 때면 내가 항상 던지는 질문이다. 이 질문에 갸우뚱하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다가, 모르겠어요! 그게 뭐예요?!라며 잠시나마 고민에서 벗어나 호기심이 가득한 똘망똘망한 눈망울로 쳐다보는 학생들을 보다 보면, 이 힘겨운 레이스를 마치고도 학생들이 이러한 모습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그런 생각도 잠시, 학생의 본분과 나의 당장의 책임을 다시 한 번 스스로 상기시키며 내가 던진 질문에, 그리고 학생들의 똘망똘망한 호기심에 대답한다.
정답은 단어장 표지야. 절대로 넘기고 싶지 않거든.
엉뚱한 대답일 수 있지만 학생들이 매번 나의 이 엉뚱한 대답에 웃으며 격하게 고개를 끄덕이는 이유가 무엇일까?
단어장 표지를 넘겨야 하는 걸 알지만 넘기는 순간 최소 30분 이상 고통스러울 걸 알아서 그런 게 아닐까. 물리적 무게가 아닌 심리적 무게, 고통의 무게, 스트레스의 무게, 시간의 무게를 생각한다면 학생들에게 가장 무거운 종이는 분명 단어장 표지가 맞다.
그렇다면 학생들의 단어 고민에 대한 심리적 공감을 해주는 것이 나의 책임의 도착점일까? 그렇지 않다. 심리적 공감은 나에게 출발점일 뿐이었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도착점에 도달했다. 단어 암기의 심리적 스트레스, 물리적 시간의 부담으로부터 학생들을 해방시켜 줄 도구가 완성되었다.
멘탈까지 생각해주시고 넘 감사드려요. OOOO으로 단어 외우는 방법을 오늘 처음 써봤는데 평소에 깜지 쓰면서 외우는 것보다 단어 공부시간이 엄청 절약되네요..! 이런 엄청난 방법을 왜 이제서야 안 거지......! _조O민
AMATDA 팀이 개발한 도구는 말뿐인 방법론이 아닌, 실재하는 물리적인 도구이다.
이 도구를 무료로, 여러분의 현관문 앞으로 보내드리려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지출되는 제작비와 배송비는 당분간 AMATDA 팀이 부담할 것이다. 왜 이 도구를 구매해야 하는지, 어떤 원리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납득시키느라 우리와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할 수 없다는 팀원들의 합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한정된 기간 동안
한정된 수량 만큼이다.
앞으로 이 도구를 통해 단어 암기의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었다는 확실한 증거는 점점 쌓여갈 것이다. 즉, 왜 구매해야 하는가에 대한 설명이 필요 없어진다는 것이다. 그때는 시장 논리에 따른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한 가지 이유가 있다.
우리 AMATDA 팀의 성장의 시작을, 고객이 아닌 팬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우리 팀이 긴 시간 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결국 도착점까지 도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누구도 해결해 줄 수 없었던 문제를 생각지도 못한 (그러나 간단한) 방식으로 우리가 확실히 해결해줌으로써 여러분을 우리의 팬으로 만들겠다는 집념과 소망이었다.
이 도구를 책상 위에서 열어보았을 때 기꺼이 우리의 팬이 되기로 결심하기를 다시 한 번 소망하며, 이 글을 읽고 있는 학생들에게 미리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신청 방법 저에게 개인적으로 공지 받은 학생들은 신청하고 싶다고 답장 보내주시면 됩니다  기간과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가급적 바로 답장을 주시는 게 안전(?)할 거예요. Q. 지금 외우는 단어장이랑 병행해야 하는 건가요? A. 아니요 저희가 개발한 도구는 단어 모음집이나 자료집이 아니랍니다. 여러분이 어떤 단어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간단한 도구를 통해 단어 암기의 스트레스와 시간 부담에서 벗어나실 수 있을 거예요. 기대해주세요.

Please Forget

단어 암기가 귀찮고 힘들고 짜증난다면 여러분의 방법은 틀렸습니다.
까먹으면 안 된다.
여러분이 너무나도 굳게 믿고 있는 이 원칙은 애초부터 틀린, 반드시 버려야만 하는 원칙입니다. 이 원칙을 버리는 순간, 여러분은 자유로워집니다.
혹시 이런 악순환에 빠져 있진 않나요?
하루마다 외울 일정량을 정한 다음, 매일 그 양만큼 외우는 걸 목표로 합니다. 그리고 며칠 가지 않아서 외우기를 포기하죠. 그리고 다시 도전하고, 또 다시 포기하게 됩니다. 왜 자꾸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분명히 외웠는데 왜 기억을 못할까? 아 빡치네..
외워도 까먹으니까 짜증이 나고, 짜증이 나니 외울 힘이 안 나는 겁니다. 저라도 이런 상황에서는 외우기 싫을 거예요.
짜증이 나는 순간마다 목표를 떠올리며 어떻게든 계속해서 외웠다고 쳐봅시다. 30일 동안 꼬박꼬박 외운 후에 여러분은 어떤 현실을 마주하게 되나요?
까먹지 않게 누적해서 외우면 되는 거 아니야? 단어는 순전히 너의 노력과 의지의 결과야.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 그 방법 밖에 없어.
다시 한 번 말씀 드릴게요. 단어 암기가 귀찮고 힘들고 짜증난다면, 그리고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면 여러분의 방법은 틀렸습니다.
까먹는 것이 당연하다는 걸 받아들이면
우리가 단어를 외우는 방법,
우리의 부정적인 생각들은
완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완전히 바뀌게 될 겁니다.
남은 기간 분명 그렇게 될 겁니다.
그렇게 만들어 왔으니까요.
감사합니다ㅠㅠ 쌤 영어단어 암기 방법도 너무 좋아요ㅠ 특히 OOOO 이용하고 효과 본 적은 처음이에요ㅋㅋㅋㅋㅋ 학생 한 명 한 명 무료로 상담해 주시는 거 힘드실 텐데 너무 감사해요.. 아직 결과는 안 나왔지만 정말 옆에서 누가 나를 가이드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심리적 안정이 돼요.. 감사합니다ㅠㅠㅠ 앞으로도 간간히 궁금한 점 생기면 여쭤 볼게요 (쌤 목소리도 너무 좋고 그냥 뭔가 위로되는 목소리예요..) _이O현